본문으로 바로가기

게임 리뷰 스토리

Game Review Stroy


검은사막 모바일


영지민 버그 해결 방안





오늘 소개해드릴 팁은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M에서 영지민이 일을 하지 않는 버그를


고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월 16일 검은사막이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이상한 버그가 발생했는데


그것은 바로!



영지민에게 일을 시키면


"영지민의 데이터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아무런 반응이 없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채집을 하지 않는 현상인데


건설을 시켜보니 또 건설은 열심히 하고있네요 ㄷㄷ


혹시나 업데이트로 인해 생겼으니 좀있으면 괜찮아지겠지 싶어


열심히 일한 영지민들을 잠깐 쉬라고 휴식을 주었습니다.



그렇게 몇시간이 지나고 다시 채집을 시켜보려고 하니



아직도 같은 현상...


게다가 한놈은 게으름까지 피우네요 ㅡㅡ


내가 말을 안걸어줘서 그러니?


선물을 안줘서 그래?


제발 일좀해!!


지금까지 휴식시간을 줬자나!!


답답한 마음에 친구에게 카톡을 보내니



캐선하면 풀린다는 제보를 습득!


바로 실행에 옮겨보았습니다!



채석장에서 열심히 돌을 줍고있던 제 캐릭터


지금은 돌을 줍는것보다 영지민들을 일시키는게 더 급하다!



바로 설정에 들어가신 뒤



로그아웃 옆에 있는 캐릭터 변경을 선택!



마침 부캐를 키우면 효율이 좋다는 소리를 듣고 만들어둔 캐릭이 있어서


바로 접속~!!



제발 일좀하자 애들아~



휴~ 다행히도 드디어 일을 하게 되었네요


그와중에 게으름 피우는 두 녀석들 ㄷㄷ


당장 달려가서 몽둥이로 맴매 좀 해줘야겠네요 ㅋㅋ


여튼 혹시라도 영지민이 일을 하지 않는다면 이같은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해결이 안되신다면... 검은사막 고객센터로...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세요~